top of page
앵커 1
클랜.png

클랜의 직급은 클랜 리더 - 바이스(부리더) - 클랜원, 이렇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바이스는 클랜 리더를 보조하며 리더의 부재시 대리로 직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스는 각 클랜당 1-2명으로 소수모집입니다.

각 클랜별로 저주를 해주하는 권능의 계승자들이 존재하나 비율적으로 많은 수를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해주 권능의 능력자도 소수모집 요소에 포함됩니다.

각 클랜별 계승 등급에 따른 분포도는 C > B > A > S > SS 순이며, SS는 각 클랜당 1-2명에 준하는 소수모집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캐릭터 생성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아래는 각 클랜별 설명입니다.

라그나로크.png

【  라그나로크  】

섹터 알파를 관리하는 노르딕 신화의 클랜.

자유롭고 유쾌하며 왁자지껄한 분위기로, 호전적인 성향도 다분하나 그보다 유대감을 중심으로 한 결속이 대단하다. 멤버의 일거일수에 큰 제약을 두지 않으며 자유와 책임을 동일하게 중시 여긴다. 리더를 정하는 방법은 권능의 특출함과 멤버들의 신용에 따른 선거이며, 최근 [mpc]가 3대로 선출되어 클랜을 운영 중이다.

아모가시티.png

【  아모가시티  】

섹터 베타를 관리하는 힌두 신화의 클랜.

몇 년 전까지 엄숙한 제례를 지키되 멤버들에게 관대한 리더를 두고 있었으나, [mpc]가 1대 리더를 죽이고 2대의 자리를 탈취하면서부터 공포와 세뇌에 가까운 조직 문화를 가지게 되었다. 배타적이고 폐쇄적인 태도가 특징이며 아직까지 잔존한 전 리더의 세력과 2대를 추종하는 광신자들이 공존해 잡음이 많은 상태이다.

파라오.png

【  파라오  】

섹터 감마를 관리하는 이집트 신화의 클랜.

처음 클랜을 창립한 1대 [mpc]가 현재까지 내실 탄탄하게 운영을 거머쥔 조직으로, 딱딱한 위계질서와 불문율에 충실한 대기업형 분위기가 특징적이다. 속세의 미디어에 가장 드넓게 알려져 있으며 현재 계승자들의 이미지를 쌓은 데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신화의 계보를 현세의 문명에 잘 녹여냈다는 감탄을 자주 듣곤 한다.

이전장.png
홈.png
업버튼.png
bottom of page